날짜 : 2020년 03월 20일

             날씨 : 따뜻하고 맑음(설레는 날)    

 

 

오늘 나의 일과 관련하여

의견 충돌이 있었다.

 

예전 같으면 고분고분 내 의견을 접었겠지만

내 일에 대한 자신감이 있던 나는

결국 상대방을 설득 시켰다.

 

예전 같으면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일어나고 있다!

 

---------------------------------------------------------------------------------------------------------------------------------

나는 서른이다. 올해 그렇게 되었다.

 

오래 산건 아니지만 

나름 다양한 사람을 만났다고 생각한다.

 

사실 나는 그리 당당한 성격은

아니었다고 생각한다.

 

건강한 인간관계라는 명목으로

내 할말 못하고 고개만 끄덕인 적도

많았고, 이로 인해서 환심은 사더라도

 

사람은 얻지 못했던 것 같다.

 

연인이 생기고서도 

 

"이 사람이 나를 안좋게 보면 어떡하지"

 

착하고 좋은 모습만 보이려

잘못된 노력을 해오기도 했다.

 

그 모습은 직장에서도 나타났다.

 

내가 하지 않을 수 있는 일도

미움받는 것이 무서워 

 

울며 겨자먹기로 한 적도 있다.

 

하지만 몇년 동안 느낀 것은

웃어주고 고분고분해봤자

 

내 상사는 나를 만만히 볼 뿐이다.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니었다.

 

하루는 직장상사가 너무 속보이게

본인 업무를 나에게 맡기는 행위를 했다.

 

그 날 출장으로 인해 할게 너무 많았던

나는 오늘만은... 이라는 생각으로

 

거절의 의사를 했지만....

너무나 당연했던 나의 상사는

 

나에게 난리를 쳤다.

 

사회인이 되고 처음으로

사람을 때리고 싶었다...ㅋㅋㅋㅋㅋㅋ

 

어느 날 연예인 김구라의

직장생활조언이라는 글을 

본 적이 있다.

 

틀린 말 하나 없었다.

 

내가 내 일을 잘 하고 있으면서도

 

내가 낮아 질 필요는 없다.

 

그렇지만 우리나라 특유의 쓸때없는

수직문화는 이러한 당연한 권리도

파괴해버리는 불합리적인 현상을

많이 만들기도 한다.

 

맞서보았자 피해보는건

내 주변 팀원이라는 것을 느낄때

나는 미움받을 상황이 무서워

다시 고분고분해졌다.

 

그리고는 마음속으로만 

사이다발언을 하는 나의 모습을 생각한다.

 

문득, 어느 날 언제까지 이런 생각만하고 살까??

하는 생각이 내 머리를 스쳤고

 

이렇게 살다가 병만 생길 것 같다는

생각에 나는 내 스타일에 변화를 주었다.

 

미움이라는 단어 앞에서

진실을 버리고 거짓을 선택하고 싶지 않았다.

 

물론 융통성을 벗어나지 않는 선이지만,

 

어색했던 나와 내 주변은

 

어느 순간부터 내 머리에 들어 있는

생각과 마음의 감정에 대해

 

조금씩 받아들이는 상황을 느낄 수 있었다.

 

참으로 주변 지인들과 청산하기 어려운게

채무관계다.

 

내 성격을 바꾸기 위해서 가장 먼저 했던

행동이 돈 갚으라는 말이었다.

 

3개월 걸렸지만 다 받아내고 나니

내가 참 겁만 먹고 살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사소 할 수 있지만!

내마음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다.

 

다만 용기를 내지 못하는 사람에게

말하고 싶다.

 

"용기를 내라"

"사람들은 당신의 속마음을 지지할 수 있다"

 

미움받을 용기를 이겨내니

주변지인 관계, 직장생활, 연인과의 관계

 

모든 것이 개선되는 상황을 느낄 수 있었다.

 

"당신의 있는 그대로를 표현하세요!

그럼에도 당신의 주변에 남는 사림이 있다면

그때는 정말 사람을 얻은 것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해요!"

 

나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존재는 

결국 나 자신이다.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물러서지 말고 있는 그대로 표현해보기를 추천한다.

 

그런 누군가를 진심으로 응원한다.

 

 

 

블로그 이미지

양동쓰

세상의 모든 것을 전지적 내 시점으로 설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