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 2020년 3월 18일 

날씨 : 맑음                 

화창한 날씨였던 오늘 

나는 아침 9시 30분에 일어나 

오전에 운동을 같이 가기로 한

친구를 기다릴겸

 

#아메리카노 마시러 간다.

 

세상엔 많은 커피브랜드가 있지만

어느순간 나를 돌아보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찾고 있는 나!

 

문득 이유가 궁금했다.

"나는 왜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찾지?"

 

오늘 내가 마신 아메리카노(ICE, 그란데 사이즈)

4,600원!

 

뛰어나게 비싸지도 않지만 

그렇다고 뛰어나게 싼 것도 

아니라는 생각을 한다.

한가한 오전시간에 볼수있는

스타벅스의 다양한 디저트들!

 

그렇지만 나는 생각한다.

"디저트 때문에 스타벅스에 오는 건 아닌 것 같아"

 

그렇다면 스타벅스 매장 한가운데

진열되어 있는 이 텀블러들은 어떨까??

 

디자인도 이쁘고 

가끔은 구매욕구도 생기지만

 

사실 그게 다 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단 한번도 구매한 적이 없으니까!

 

"주문하신 A-46번 고객님!"

"아이스아메리카노 그란데 사이즈 한잔 나왔습니다."

 

문득 그런 생각을 하던 중

나의 아메리카노가 나왔다는 것을

듣고 종이빨대를 챙겨 2층으로 올라간다.

 

언제 친구가 올지 모르는 기다림을 안고

마음에 들지 않지만 환경때문에 어쩔 수 없다는 생각으로

종이빨대와 함께 아메리카노를 먹는 나!

 

문득 그런 생각을 한다.

 

"그러고 보면 스타벅스에서는 단 한번도 오랫동안 앉아있으면서 

눈치를 본적이 없었지??"

 

사실 커피 맛도 준수하고 가격도 나름 적당하고

내가 얼마나 앉아있더라도 크게 눈치 보지 않는

 

그 매력들!! 나의 생각은 정리가 되었다

 

"스타벅스보다 가격이 착하거나,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곳은 있더라도"

 

 

"스타벅스만큼 다 갖춘 곳은 없을거야"

 

코로나로 많은 사람들이 카페 및 음식점을 가는 발길이

줄었다고 하지만

 

그래도 스벅이니까 사람들이 좀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을 마지막으로 내 나름의 분석을

마쳤다.

 

 

 

 

블로그 이미지

양동쓰

세상의 모든 것을 전지적 내 시점으로 설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