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연말!

나는 계약기간 만료에 대한

퇴사로 직장을 나오게 되었다.

 

요즘은 특히! 실업급여를

받는 인원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

 

이미 실업급여를 신청하신 분들이

많겠다는 생각이 들어

 

미리 구직활동을 해본 입장에서

쓰는 글이다!

 

아시는 분들도 많겠지만

실업급여를 받는 동안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구직활동이 필요하다!

 

오늘은 그 중 구직활동 대체로 

등록할 수 있는 

 

 

직업심리검사

 

이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그럼 나의 검사 후기~!

렛츠 기릿~!

 

구직활동 대체 활동

직업심리검사는

 

워크넷 이라는 공간에서

할 수 있다!

 

그냥 아무 포털사이트나

들어가서 "워크넷"을

검색하면 이 사이트로

들어 갈 수 있다!

 

로그인은 필수겠쥬???

메인 사이트에서 직업 진로 카테고리로 간다.

마우스를 대보면 성인용직업검사실시 라는

파트가 있다.

 

그 것을 클릭하면

적성검사 창으로 이동을 하게 된다.

 

근데.... 80분이나 걸리냐???

ㅡ,ㅡ

직업심리검사(실업급여 구직활동 대체)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클릭해서

들어오면 아름다운 목소리가 나온다

(안내사항을 알려준다.)

검사 항복은 17개

소요시간 약 80분

난이도는 가지각색(정말 사람마다 다를 듯 하다.)

빨리 풀어내는 것 또한 중요하다.

 

직업심리검사는 제한 시간안에

문제를 풀어내는 수십가지의 문제를

풀어내는 방식이다!

 

못 풀면 가차없다.(노빠구 주의)

그리고 검사를 진행하면서

난 어느 영역의 검사를 받는지 검사화면 버튼을 통해

계속 확인이 가능하다.

 

검사항목이 정말 많고 차고 넘친닼ㅋㅋㅋㅋㅋ

80분 동안 이 많은 항목을 

읽을 수 있을런지 

 

괜히 쫄았었다.,...ㅋㅋㅋㅋㅋ

문제를 풀다가 그냥 넘기고 싶은 파트가 생길 수 있다.

(나는 모든 파트가 그랬다 ㅠㅠㅠ)

너무 아니다 싶은 파트나 문제가 있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 넘어가거나

 

이전에 풀던 문제로 돌아가는 방법도 있다.

항목안의 각 문제는 

이미 풀었던 문제와 그렇지 않은

문제를 표시 해주는 기능도 있다.

 

즉, 이 번호들을 보고

풀지 않은 문제를 찾아갈 수도 있는거다!

이렇게 검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해보았다!

 

참고로 펜과 백지가 

필요한 파트도 존재한다.

 

꼭 챙겨주길 바란당!

나는 직업심리 검사를 통해서

위와 같은 결과가 나왔다.

 

지극히 주관적인 영역인 사고유창력이 높다고 한다 ㅋㅋㅋㅋㅋ

하지만 저건 너무 주관적인 파트라 좀 그랭 ㅠㅠㅠ

 

어쨋든 한번쯤 적성에 대해

알아보는 좋은 방법이 된다고 생각한다.

구직활동등록 해보기!

구직활동을 등록하는 날에는

워크넷 > 마이페이지에서

등록이 가능하다.

 

검사했던 결과를 저장해두었다가

첨부자료로 제출해주면 끝!

 

위와 같은 메시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모두가 실업급여를 받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부족한 글을 마친당 

블로그 이미지

양동쓰

세상의 모든 것을 전지적 내 시점으로 설명합니다!

,